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쉽지않은 이유

카카오뱅크 요즘 정말 핫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신청을 하는가 하면 출범당시 배정되었던 상담원의 업무가 마비되어 지연이 되거나 먹통이 되는 일들이 허다했으니가 말입니다. 대단하지 않나요?

두달이 조금 넘은 지금 상황에서 조 단위의 예치금 및 금융상품 실적을 올리고 있으니 카카오톡의 유명세가 적어도 대한민국에서는 헛되지는 않았나 봅니다.


그 중에서도 소득이나 서류 아무것도 필없이 간편하게 1년 365일 24시간 토요일, 일요일, 주말등 공휴일에도 가능하다는 비상금 상품. 나도 한번 사용해 볼까? 생각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정말 말처럼 쉬울까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이라는 이유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금융감독원에서도 이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면서 시정을 요청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신용등급에 대한 승인 편차가 너무 심각한 수준이기 때문 입니다. 실제로 1~3등급이 전체의 절반을 훌쩍 넘고 6등급부터는 1% 정도 밖에 승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바꿔말하자면 내 신용등급이 마이크레딧이나 올크레딧에서 확인했을 때 6등급 7등급이라고 한다면 승인이 된 것이 기적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진입 장벽이 높다고 볼 수 있겠네요.


돈을 빌려주는거야 은행 마음이라 하더라도, 기존 은행의 높은 문턱을 조금 이라도 수월하게 넘어볼 수 있지 않을까.. 나도 저리로 돈을 좀 사용하고 싶은데 라고 생각했던 중간 등급에 해당 되는 분들은 그야말로 낭패일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우량 등급 1~3에 해당 되는 분들의 경우에는 은행보다 낮은 이자로 50만원 부터 300만원까지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곧, 개선 예정이라고 하니 올해말이나 내년초 금융위의 결과 보고서가 어떻게 나오는지를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현재 상태에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이유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것은 신용등급 입니다. 5등급 보다 좋은 분들이라면 딱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안되는 분들은 햇살론을 확인해 보셔도 좋습니다.